아모르아이티칭
홈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장바구니
아모르임용고시학원 아모르북스
강의시간계획표
   
  회원가입 | 아이디/비밀번호 찾기
지피지기 무료특강
온라인수강
온라인강의
온라인첨삭강좌
무료특강
수강신청방법
설지민 특수교육 [ 2019년 설지민 특수교육 3~6월 패키지
3~5월 각론반
6월 마인드맵반]
일반화질   고화질
순서 강의리스트 보충자료 강의시간 보기
3~5월 각론반
1강
• 특수학급 경영론(정동영 / 학지사)
강의계획서
        
통합교육 추가자료
통합교육마인드맵
특수교육공학 추가자료
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2.1
특수교육공학마인드맵
1-1
01:21:15
 
 
통합교육 마인드맵
        
강의계획서
1-2
01:01:33
 
 
제3장 특수학급 교사의 역할
        
 
1-3
00:58:23
 
 
제8장 교육과정의 수정
        
 
1-4
01:44:04
 
• 특수교육 공학 2판(김남진, 김용욱 / 학지사)
특수교육 공학
        
 
1-5
00:55:18
 
 
제4장 보편적 학습설계
        
 
1-6
01:26:03
 
2강
∙시각장애아동의 이해와 교육 3판(박순희/학지사)
시각장애 마인드맵
 
        
시각장애 마인드맵
2017 한국점자규정(수정본)
시각장애 추가자료_1-32p분할1
시각장애 추가자료_33-77p분할2
2-1
00:53:15
 
 
시각장애 1장
        
 
2-2
00:55:27
 
 
시각계
        
 
2-3
01:10:22
 
 
시각장애 아동의 주요 평가 영역(p.172~)
        
 
2-4
00:54:46
 
 
저시각아동의 시기능 활요을 위한 보조공학(p.431~)
        
 
2-5
01:36:32
 
 
정자와 보행
        
 
2-6
01:18:26
 
 
지팡이 이동·점자(p.378)
        
 
2-7
01:13:50
 
3강
∙청각장애아 교육(고은 / 학지사)
청각장애 개요
        
청각장애 마인드맵
8장_청각중복장애아동 교육
중복장애 학생 교육
청각장애 추가자료
3-1
01:01:54
 
 
청각장애의 법적 정의(p.27~)
        
 
3-2
01:03:40
 
 
청각장애의 분류(p.68~)
        
 
3-3
00:57:02
 
 
객관적 검사(p.104~)
        
 
3-4
00:54:41
 
 
순응 청력 검사(p.143~)
        
 
3-5
01:08:09
 
 
보청기 및 인공와우(p.185~)
        
 
3-6
01:22:12
 
 
독화교육(p.320~)
        
 
3-7
01:01:57
 
4강
3.28일 보강
자발화(p.157~)
        
 
4-1
01:07:46
 
3.28일 보강
자발화(p.282~)
        
 
4-2
01:09:34
 
3.28일 보강
자발화(p.331~)
        
 
4-3
01:19:53
 
5강
의사소통장애아 교육 2판 & 아동언어장애의 진단 및 치료 2판
의사소통장애
        
의사소통장애마인드맵
의사소통장애 추가자료_분할1
의사소통장애 추가자료_분할2
5-1
01:13:18
 
 
말,언어,의사소통의 차이
        
 
5-2
01:11:54
 
 
말 운동장애
        
 
5-3
00:45:33
 
 
언어의 구조
        
 
5-4
01:05:22
 
 
조음 & 음운오류
        
 
5-5
01:06:50
 
 
유창성
        
 
5-6
01:00:44
 
 
12장. 부모교육 및 언어중재방법
        
 
5-7
01:07:48
 
6강
∙지적장애아 교육 2판(송준만/학지사)
지적장애 개요
        
영역별 추천 각론서
지역사회중심교수
지적장애 추가자료1-1
지적장애 추가자료1-2
지적장애마인드맵
6-1
01:18:56
 
 
지적장애의 정의(p.18~)
        
 
6-2
00:54:56
 
 
지적장애 원인에 대한 이해의 중요성(p.78~)
        
 
6-3
00:49:55
 
 
지적장애인의 특성(p.118~)
        
 
6-4
01:05:51
 
 
진단평가 배치(p.159~)
        
 
6-5
01:06:30
 
 
지역사회 중심교수(p.230~)
        
 
6-6
01:27:36
 
7강
 
∙학습장애 이론과 실제(김애화 / 학지사)
학습장애 마인드맵
        
학습장애 추가자료
학습장애 마인드맵(수정)
전략교수
7-1
01:10:19
 
 
학습장애 정의
        
 
7-2
01:10:19
 
 
쓰기 교수법
        
 
7-3
00:45:09
 
 
읽기 교수법
        
 
7-4
01:10:55
 
 
읽기 이해 교수법
        
 
7-5
01:04:30
 
 
내용 교과
        
 
7-6
01:30:39
 
8강
∙정서 및 행동장애 2판(이성봉 / 학지사)
정서 및 행동장애 마인드맵
        
정서 및 행동장애 마인드맵
정서행동장애 추가자료1-1
정서행동장애 추가자료1-2
1-6주 테스트 문제
1-6주 테스트 답안지
1-6주 테스트 정답
학습장애마인드맵(수정)
8-1
01:02:50
 
 
∙정서 및 행동장애 2판(이성봉 / 학지사)(p.51~)
        
 
8-2
00:57:41
 
 
∙정서 및 행동장애 2판(이성봉 / 학지사)(p.125~)
        
 
8-3
01:04:21
 
 
∙정서 및 행동장애 2판(이성봉 / 학지사)(p.201~)
        
 
8-4
01:23:27
 
 
∙정서 및 행동장애 2판(이성봉 / 학지사)(p.278~)
        
 
8-5
01:27:19
 
9강
∙자폐성장애학생 교육(방명애 / 학지사)
자폐성 장애
        
자폐성 장애 추가자료
자폐성장애마인드맵
자폐성장애마인드맵2
9-1
00:50:14
 
 
∙자폐성장애학생 교육(방명애 / 학지사)(p.18~)
        
 
9-2
01:08:18
 
 
∙자폐성장애학생 교육(방명애 / 학지사)(p.66~)
        
 
9-3
00:49:41
 
 
자폐성장애학생 교육(방명애 / 학지사)(p.89~)
        
 
9-4
01:21:52
 
 
∙자폐성장애학생 교육(방명애 / 학지사)(p.133~)
        
 
9-5
01:52:25
 
10강
∙행동수정이론에 기초한 행동지원 2판(양명희 / 학지사)
긍정적 행동지원, 응용행동분석 설명
        
응용행동분석 추가자료 1
응용행동분석 추가자료 2
긍정적 행동지원 추가자료
긍정적 행동지원 마인드맵
10-1
00:57:17
 
 
행동수정이론에 기초한 행동지원 2판(양명희 / 학지사) (p.23~)
        
 
10-2
00:54:26
 
 
행동수정이론에 기초한 행동지원 2판(양명희 / 학지사) (p.59~)
        
 
10-3
00:31:33
 
 
행동수정이론에 기초한 행동지원 2판(양명희 / 학지사) (p.87~)
        
 
10-4
00:59:35
 
 
행동수정이론에 기초한 행동지원 2판(양명희 / 학지사) (p.155~)
        
 
10-5
01:09:45
 
 
행동수정이론에 기초한 행동지원 2판(양명희 / 학지사) (p.201~)
        
 
10-6
01:04:41
 
 
행동수정이론에 기초한 행동지원 2판(양명희 / 학지사) (p.242~)
        
 
10-7
01:21:07
 
11강
 
∙특수교육 평가 2판(이승희 / 학지사) • 행동수정이론에 기초한 행동지원 2판(양명희 / 학지사)
8장. 문제행동의 예방
        
특수교육평가 추가자료
검사도구(인지)
검사도구(적응행동)
자폐성 장애
응용행동분석 추가자료 2
검사도구(학습)
특수교육평가마인드맵
11-1
01:02:30
 
 
9장. 바람직한 행동의 증가
        
 
11-2
01:07:02
 
 
11장.바람직하지않은 행동의 감소
 
        
 
11-3
01:00:51
 
 
10장 새로운 행동의 습득(p.373~)
        
 
11-4
00:45:33
 
12강
 보강
특수교육 평가(p.32~)
        
 
12-1
01:03:00
 
 보강
사정방법의 종류(p.40~)
        
 
12-2
00:51:44
 
 보강
점수의 유형(p.72~)
        
 
12-3
01:03:23
 
 보강
3장.검사(p.107~)
        
 
12-4
01:41:41
 
13강
 
지체장애 마인드맵
        
지체장애 마인드맵
지체장애 추가자료
13-1
01:12:06
 
 
제3장 뇌성마비
        
 
13-2
00:50:54
 
 
제4장.근이영양증
        
 
13-3
00:53:24
 
 
제5장.건강장애
        
 
13-4
00:53:01
 
 
12장.운동장애와 지도
        
 
13-5
01:07:03
 
 
제13장.자세 및 앉기 보행 및 이동
        
 
13-6
01:03:17
 
 
스포츠용 휠체어(p.422~)
        
 
13-7
01:06:50
 
14강
 ∙중도중복장애 학생 교육의 이해 (강혜경, 김정연/학지사)
2장 진단평가(p.51~)
        
7장_학급에서신체관리_1
7장_학급에서신체관리_2
aac마인드맵
중도중복장애마인드맵
12주차 강의 공지사항
AAC추가자료29-49
AAC 추가자료1-28
14-1
00:55:28
 
 
4장.교수학습전략실행~
        
 
14-2
01:16:14
 
 지체장애 학생의 이해와 교육 (시그마프레스/정동훈)
안기 및 자세지도~
        
 
14-3
00:57:28
 
 
8장.일상생활 기술 교수~
        
 
14-4
01:00:16
 
 
초기의사소통기틀의 지도~(p.292~)
        
 
14-5
01:01:52
 
 
선택기법접근방법(p.273~)
        
 
14-6
01:33:05
 
15강
 
종강입니다.
 
크롬에서 프린트하시는 방법을 권장해드립니다.
※ 해당 강의 자료는 PDF 뷰페이지로 열리며 인쇄 제한이 걸려있습니다. 총 5회까지만 파일 인쇄가 가능합니다.
PDF 뷰페이지 인쇄시 인터넷주소, 날짜 안나오게 프린트 출력하는법(익스플로러)
PDF 뷰 다운로드 바로가기
        
7-12주 테스트문제
7~12주 테스트 답안지
7~12주 정답

 
6월 마인드맵반
1강
 
OT
        
6월 마인드맵 강의계획서
1-1
01:56:23
 
 
특수교육공학
        
1_통합교육
2_특수교육공학
3_시각장애
4_청각장애
시각장애_시각중복장애
시각장애_학습매체평가
특수교육공학_보편적학습설계
1-2
01:09:28
 
 
시각장애
        
 
1-3
01:55:43
 
 
청각장애
        
 
1-4
01:27:00
 
2강
 
의사소통 장애
        
AAC3
AAC4
유창성장애
지체장애-자세지도
AAC
의사소통장애
중도중복장애
지체장애
2-1
02:40:59
 
 
중도 중복 장애
        
 
2-2
02:14:00
 
 
AAC
        
 
2-3
01:07:32
 
3강
 
지적장애
        
지적장애3
학습장애_사회성_수정
전환교육
지적장애
학습장애
3-1
01:47:43
 
 
학습장애
        
 
3-2
01:57:36
 
 
전환교육
        
 
3-3
00:24:50
 
4강
 
인지주의
        
두려움과 불안 감소 절차
인지주의
자폐_공동활동일과
긍정적행동지원
자폐성장애1
자폐성장애2
정서및행동장애
특수교육평가
4-1
01:44:06
 
 
자폐성장애
        
 
4-2
01:12:26
 
 
긍정적 행동지원
        
 
4-3
02:23:02
 
 
특수교육평가
        
 
4-4
01:15:33
 
5강
 
종강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