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모르아이티칭
홈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장바구니
아모르임용고시학원 아모르북스
강의시간계획표
   
  회원가입 | 아이디/비밀번호 찾기
지피지기 무료특강
온라인수강
온라인강의
온라인첨삭강좌
무료특강
수강신청방법
설지민 특수교육 [2019년 1~2월 기본이론반] 일반화질   고화질
순서 강의리스트 보충자료 강의시간 보기
2019년 1~2월 기본이론반
1강
 
OT
시험설명
        
강의계획서
1-1
02:01:16
 
2020 설지민 특수교육학 1 (교수.학습 방법)
 
교재. 2020 설지민 특수교육학 1 (교수.학습 방법)
통합교육(p.10~15)
        
2019학년도 경쟁률
임용시험 개관
통합교육 추가자료
1-2
01:12:31
 
 
통합교육(p.16~27)
        
 
1-3
00:51:38
 
 
통합교육(p.28~39)
        
 
1-4
01:05:24
 
2강
 
통합교육
05.통합교육 교육과정 실행을 위한 교수-학습형태(p.40~45)
        
특수교육공학 추가자료 1
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
특수교육공학마인드맵
2-1
01:02:17
 
 
통합교육
(2)협동학습(p.46~58)
        
 
2-2
01:10:10
 
 
특수학급경영
01.개별화 교육계획(p.59~82)
        
 
2-3
00:49:58
 
 
특수교육공학
01.특수교육공학의 이해(p.83~97)
        
 
2-4
00:59:21
 
 
특수교육공학
02.보편적 설계와 보편적 학습설계(p.98~)
        
 
2-5
01:08:26
 
3강
 
(7)영역에 따른 보조공학(p.121~133)
        
공학기기 매뉴얼
특수교육공학 추가자료 2
3-1
01:17:02
 
 
5.보완,대체의사소통(AAC)개요(p.134~135)
        
 
3-2
00:43:52
 
 
5.보완,대체의사소통(AAC)구성요소(p.136~145)
        
 
3-3
01:01:06
 
 
5.보완,대체의사소통(AAC)평가(p.146~154)
        
 
3-4
01:05:07
 
 
4장 특수교육평가.
진단 및 평가의 이해 (p.159~165)
        
 
3-5
01:04:14
 
4강
 
4장 특수교육평가
01 진단 및 평가의 이해(p.156~)
 
        
특수교육평가 추가자료_수정
긍정적 행동지원마인드맵
4-1
01:02:36
 
 
02 표준화(p.174~)
        
 
4-2
01:18:52
 
 
03. 사정방법의 유형
01_검사(p.186~)
        
 
4-3
01:00:30
 
 
03. 사정방법의 유형
03_면접(p.197~)
        
 
4-4
01:44:02
 
5강
 
Chpter5.긍정적 행동지원
긍정적 행동지원 MIND MAP
        
긍정적 행동지원 추가자료
5-1
01:10:50
 
 
Chpter5.긍정적 행동지원
01 긍정적 행동지원의 이해 (p.274~280)
        
 
5-2
00:47:01
 
 
Chpter5.긍정적 행동지원
(2)개별화된 긍정적 행동지원(p.281~292)
        
 
5-3
00:50:45
 
 
Chpter5.긍정적 행동지원
02 응용행동분석(p.293~308)
        
 
5-4
01:11:03
 
 
Chpter5.긍정적 행동지원
03 그래프 해석(p.309~312)
        
 
5-5
00:59:27
 
6강
 
2)개별대상연구(p.312~)
        
긍정적 행동지원 추가자료 2
6-1
01:11:33
 
 
04 행동수정기법(p.321~)
        
 
6-2
01:03:27
 
 
*소거 사용 시 고려할 사항(p.333~)
        
 
6-3
01:32:59
 
 
Chapter 6 전환교육
01 전환교육의 정의(p.352~)
        
 
6-4
01:22:49
 
7강
2020 설지민 특수교육학 2 (장애아동교육)
 
시각장애 마인드맵
 
        
시각장애 추가자료
시각장애마인드맵
7-1
00:52:37
 
 
Chapter 1 시각장애
01 정의(p.15~)
        
 
7-2
00:48:13
 
 
02 질환과 교육적 조치
1)망막 질환(p.26~)
        
 
7-3
00:53:42
 
 
02 저시력 아동교육
1)시기능(p.42~)
        
 
7-4
01:14:32
 
8강
 
04 확대기본교육과정
1)점자(p.59~)
        
청각장애 추가자료
청각장애 마인드맵
8-1
01:25:55
 
 
2)보행교육(p.65~)
        
 
8-2
01:02:42
 
 
2장 청각장애(p.98~)
        
 
8-3
00:56:04
 
 
03 원인
01 귀의 구조와 기능(p.106~)
        
 
8-4
01:14:21
 
 
05 진단 및 평가
②주관적 청력검사(p.121~)
        
 
8-5
01:22:51
 
9강
 
ⓔ차폐(p.128~)
        
의사소통장애마인드맵
의사소통 추가자료
9-1
00:52:06
 
 
4)보청기(p.141~)
        
 
9-2
01:20:16
 
 
3장 의사소통장애(p.172~)
        
 
9-3
01:09:20
 
 
03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(p.174~)
        
 
9-4
01:30:36
 
 
2)교실에서 조음,음운장애 중재방법(p.187~)
        
 
9-5
00:52:07
 
10강
보강
04 신경 말·언어장애(p.195~200)
        
지적장애 마인드맵
의사소통 추가자료 2
지적장애 추가자료
10-1
00:54:07
 
보강
3)진단(자발화 분석)(p.201~209)
        
 
10-2
00:55:22
 
보강
②구문론(p.209~215)
        
 
10-3
00:51:32
 
보강
(2)환경중심 언어중재(p.216~229)
        
 
10-4
00:44:48
 
보강
4장 지적장애(p.231~245)
        
 
10-5
01:03:17
 
11강
 
제4장 지적장애
03 원인(p.246~)
        
학습장애 마인드맵
지적장애 추가자료 2
학습장애 추가자료
11-1
00:59:05
 
 
04.특성(p.252~)
        
 
11-2
00:57:54
 
 
05.진단 및 평가(p.259~)
        
 
11-3
01:02:45
 
 
2)지역사회 중심 교수(지역사회 기반 교수, CBI)(p.272~)
        
 
11-4
00:34:01
 
 
5장 학습장애 마인드맵
        
 
11-5
00:50:21
 
 
제5장. 학습장애
01.정의(p.281~)
        
 
11-6
00:56:59
 
12강
 
05 학업적 학습장애(p.301~)
        
정서 및 행동장애 마인드맵
정서행동장애 추가자료
12-1
01:16:31
 
 
(5)읽기이해(p.317~)
        
 
12-2
00:55:32
 
 
(2)철자(p.327~)
        
 
12-3
01:09:33
 
 
07.학습전략(p.346~)
        
 
12-4
00:53:50
 
13강
보강
6장. 정서·행동장애(p.363~)
        
정서 추가자료-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진단준거
13-1
00:50:28
 
보강
02 정서·행동장애의 개념적 지도모델(p.372~)
        
 
13-2
01:07:33
 
보강
03 정서·행동장애의 판별(p.386~)
        
 
13-3
00:54:54
 
보강
04 정서·행동장애의 하위 유형
02 외현화 장애(p.415~)
        
 
13-4
00:48:10
 
14강
 
자폐성 장애 마인드맵
        
자폐성장애 추가자료
자폐성장애마인드맵
지체_중복장애 추가자료
지체_중복장애마인드맵
14-1
00:58:26
 
 
Chapter 7 자폐성장애
01 정의
01 장애인 등에 의한 특수교육법(p.442~)
        
 
14-2
00:57:13
 
 
03 감각적 특성(p.454~)
        
 
14-3
00:58:01
 
 
(5)그림 교환의사소통 체계(p.473~)
        
 
14-4
01:02:45
 
 
지체_중복장애 마인드맵
        
 
14-5
01:00:22
 
15강
 
Chapter 8 지체·중복장애
01 정의(p.496~)
        
지체_중복장애 추가자료 2
15-1
01:12:49
 
 
02 하위유형
03 언어적 특성(p.508~)
        
 
15-2
01:01:17
 
 
03 특성(p.521~)
        
 
15-3
00:49:18
 
 
03 특성
02) 운동-비전형 운동 발달(p.529~)
        
 
15-4
01:04:20
 
 
03 특성
03) 지각(p.537~)
        
 
15-5
00:55:08
 
16강
보강
Chapter 8 지체·중복장애
05 특성화된 중재(p.547~)
        
지체 중복장애 추가자료 3
16-1
01:15:39
 
보강
Chapter 8 지체·중복장애
05 특성화된 중재(p.557~)
        
 
16-2
01:08:20
 
 
Chapter 9 건강장애(p.578~)
        
 
16-3
01:47:21
 
17강
 
종강입니다.
크롬에서 프린트하시는 방법을 권장해드립니다.
 
※ 해당 강의 자료는 PDF 뷰페이지로 열리며 인쇄 제한이 걸려있습니다. 총 5회까지만 파일 인쇄가 가능합니다.
PDF 뷰페이지 인쇄시 인터넷주소, 날짜 안나오게 프린트 출력하는법(익스플로러)
 
PDF 뷰 다운로드 바로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