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모르아이티칭
홈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장바구니
아모르임용고시학원 아모르북스
강의시간계획표
   
  회원가입 | 아이디/비밀번호 찾기
지피지기 무료특강
온라인수강
온라인강의
온라인첨삭강좌
무료특강
수강신청방법
설지민 특수교육 [2017년 커리블렌디드1
1~2월 기본이론반
3~4월 각론반1
5~6월 각론반2]
일반화질   고화질
순서 강의리스트 보충자료 강의시간 보기
1~2월 기본이론반
1강
OT
        
1-1
00:57:01
  
OT
        
 
1-2
01:13:05
 
 
설지민 특수교육_통합교육
        (~p.13)
1-3
00:57:07
  
 
설지민 특수교육
        (p.14~)
 
1-4
01:18:45
 
2강
 
04.장애학생을 위한 교육과정 수정과 교수적 수정
        
보편적_학습설계의_예
정보접근성_지침_개정_전문_제2011_32호
2-1
00:54:41
 
 
02.교수적 수정~
        
 
2-2
01:06:09
 
 
3.교수방법
        
 
2-3
00:57:05
 
 
01.개별화 교육 계획의 법적근거
        
 
2-4
01:04:52
 
 
제3장 특수교육공학
        
 
2-5
01:19:07
 
3강
 
교재) 마인드맵 복습 (p.96~100)
        
2_특수교육공학
시각장애인_청각적_보조기
특수교육공학 추가자료
2008보조기구교부사업상담매뉴얼
3-1
01:05:39
 
 
교재) 상담매뉴얼(p.101~106)
프린트) 2008보조기구교부사업상담매뉴얼
        
 
3-2
00:47:08
 
 
교재) AAC마인드맵(p.106~107)
        
 
3-3
00:54:34
 
 
교재)보안대체 의사소통의 구성요소(p.108~115)
        
 
3-4
00:54:44
 
 
교재)보안대체 의사소통의 지도원리 (p.116~133)
        
 
3-5
01:11:27
 
4강
 
교재) 제4장 특수교육평가
        
3_특수교육평가
백분위_점수_백분위_백분점수_비교
4-1
00:54:05
 
 
교재) 제4장 특수교육평가_ 01.진단 및 평가의 이해
        
 
4-2
01:03:03
 
 
교재) 제4장 특수교육평가_ 02.표준화
        
 
4-3
00:59:51
 
 
교재) 제4장 특수교육평가_ 04.타당도
        
 
4-4
00:38:42
 
 
교재) 제4장 특수교육평가_ 03.사정방법의 유형
        
 
4-5
01:20:00
 
5강
 
교재) 제5장 긍정적 행동지원
        
4_긍정적_행동지원_서답형_기출문제
긍정적_행동지원_추가자료
3장_행동지원 절차_03
7장_복수기초선설계
10장 장애학생의 행동지원
5-1
01:27:20
 
 
교재) 제5장 긍정적 행동지원_01 긍정적 행동지원의 이해(p.210~214)
        
 
5-2
00:50:28
 
 
프린트) 3장_행동지원 절차_1. 긍정적 행동지원의 단계
        
 
5-3
00:55:41
 
 
교재) (2) 개별화된 긍정적 행동지원(p.215~222)
        
 
5-4
00:38:30
 
 
교재) 06 응용행동분석~ㄷ. 행동분포관찰(p.223~238)
        
 
5-5
00:37:24
 
6강
 
교재) 02 관찰자간 신뢰도~(p.239~249)
        
1부 5. 긍정적 행동지원
긍정적 행동지원 추가자료 2
6-1
01:02:30
 
 
교재) (2) 자료의 시각적 분석(p.250~258)
        
 
6-2
00:55:11
 
 
교재) ㅁ.교대중재설계~(p.259~262)
        
 
6-3
00:50:02
 
 
교재) ㄷ.강화계획(p.263~268)
        
 
6-4
00:55:47
 
 
교재) ㄴ.소거(p.268~278)
        
 
6-5
01:10:48
 
7강
 
교재) 01.전환교육의 정의(p.282~290)
        
1_시각장애_서답형_기출
시각장애_추가자료
5_전환교육_서답형_기출
전환교육_ 추가자료
한국점자표기의기본원칙
7-1
00:47:59
 
 
교재) 03.고용~(p.291~311)
        
 
7-2
01:05:39
 
 
교재) 제1장 시각장애_마인드맵
        
 
7-3
01:06:39
 
 
교재) 01.정의~(p.316~327)
        
 
7-4
00:52:14
 
 
교재) 4.망막모세포증~(p.327)
        
 
7-5
00:54:07
 
 
<추록본>
2017년 대비 이론서 사용하는 학생들만 다운받으시길 바랍니다.
        
추록본 1부
추록본 2부

 
8강
 
교재)제1장 시각장애 _ 05.교육~(p.341~)
        
청각장애 추가자료
8-1
01:02:31
 
 
교재)제1장 시각장애_손잡이형확대경초점거리계산법~(p.343)
        
 
8-2
01:03:31
 
 
교재) 제1장 시각장애_ 03.확대기본교육과정(p.349~)
        
 
8-3
00:59:44
 
 
교재) 제1장 시각장애_ 03.확대기본교육과정(p.353~)
        
 
8-4
01:08:29
 
 
교재) 제2장 청각장애_01.정의(p.368~)
        
 
8-5
01:03:03
 
9강
 
교재) 청각장애 아동의 특성(p.377~)
        
2_청각장애_서답형_기출
의사소통 추가자료
청각장애 추가자료 2
9-1
00:49:25
 
 
교재) 객관적 청력검사 (p.381~)
        
 
9-2
01:10:28
 
 
교재) 어음청력검사(p.391~)
        
 
9-3
00:52:38
 
 
교재)06.교육(p.395~)
        
 
9-4
00:51:44
 
 
교재) (3)보청기(p.400~)
        
 
9-5
01:14:12
 
 
교재) 제3장 의사소통장애(p.420~)
        
 
9-6
00:50:35
 
10강
 
프린트) 청각장애 기출풀이
교재) 제3장 의사소통장애 01.정의 (p.420~421)
        
3_의사소통장애_서답형_기출
의사소통장애 추가자료 2
10-1
00:56:03
 
 
교재) 장애인등에 대한 특수교육법(p.422~)
        
 
10-2
01:12:40
 
 
교재) 04.치료법(p.430~)
        
 
10-3
00:45:41
 
 
교재) 03.유창성 장애(p.434~)
        
 
10-4
01:27:11
 
 
교재) (2)유형~(p.443~)
        
 
10-5
00:42:50
 
 
교재) 8.자발화분석의 유형(p.448~)
        
 
10-6
00:39:17
 
11강
 
프린트)의사소통장애 서답형기출문제-지난주프린트
        
4_지적장애_서답형_기출
지적장애 추가자료
학습장애 추가자료
7장_지적장애학생을위한지역사회중심교수
11-1
01:08:29
 
 
프린트) 의사소통장애 기출-지난주프린트
교재) 제4장 지적장애(p.472~)
        
 
11-2
01:03:11
 
 
교재) 제4장 지적장애(p.474~)
        
 
11-3
00:51:01
 
 
교재) 제4장 지적장애(p.482~)
        
 
11-4
01:06:34
 
 
교재) 제4장 지적장애(p.492~)
        
 
11-5
00:48:22
 
 
교재) 제4장 지적장애(p.501~)
프린트)지적장애 서답형 기출문제
        
 
11-6
01:17:53
 
12강
 
교재) 제5장 학습장애
        
5. 학습장애 서답형 기출문제
학습장애 추가자료 2
10장_학습전략
12-1
01:03:02
 
 
교재) 01.정의(p.516~)
        
 
12-2
01:05:50
 
 
교재) 04.진단 및 평가(p.524~)
        
 
12-3
00:42:55
 
 
교재) 05.학업적 학습장애(p.529~)
        
 
12-4
00:56:18
 
 
교재) 유창성 지도(p.540~)
        
 
12-5
00:57:40
 
 
교재) 02.쓰기장애(p.552~)
        
 
12-6
01:00:08
 
13강
 
교재) 06.사회성교수(p.565~570)
        
6. 정서행동장애 서답형 기출문제
자폐성장애 추가자료
정서행동장애 추가자료
13-1
00:58:22
 
 
교재) 학습전략(p.571~580)
        
 
13-2
00:54:24
 
 
교재) 제6장 정서행동장애(p.584~591)
        
 
13-3
01:05:24
 
 
교재) 심리역동모델의 중재~(p.592~602)
        
 
13-4
01:06:41
 
 
교재) 내면화장애~(p.603~637)
        
 
13-5
01:06:14
 
 
교재)제7장 자폐성장애(p.640~)
        
 
13-6
00:53:56
 
14강
 
교재) 02.분류~(p.644~)
        
7. 자폐성장애 서답형 기출문제
지체, 중복장애 추가자료
14-1
01:01:34
 
 
교재) 특성~(p.649~)
        
 
14-2
01:01:58
 
 
교재) 우발교수~(p.665~)
        
 
14-3
01:06:14
 
 
교재) 제8장 지체.중복장애
프린트) 지체, 중복장애 추가자료
        
 
14-4
00:51:24
 
 
교재) 지체.중복장애~(p.684~)
        
 
14-5
00:53:33
 
 
교재)근이영양증 (p.700~)
        
 
14-6
01:12:56
 
15강
 
교재) 원시반사(p.713~)
        
8. 지체중복장애 서답형 기출문제
15-1
01:05:53
 
 
교재)03.지각(p.718~)
        
 
15-2
00:59:22
 
 
교재) 03.일상생활 기술(p.733~)
        
 
15-3
01:03:02
 
 
교재) 07.중도,중복장애(p.746~808)
        
 
15-4
01:37:02
 
16강
 
종강입니다.

        
 

 
3~4월 각론반1
1강
 
강의계획, 전체계획설명
        
1-1
01:13:34
  
 
▶1주 - 통합교육 / 교재 - 장애학생 통합교육론(정동영, 교육과학사)
 
1.통합교육(p.33~)
        
 
1-2
01:14:08
  
 
제2장. 통합교육과 교육과정
1주 통합교육 추가자료
        
1주 통합교육 추가자료
마인드맵
8장 통합교육에서의 교수학습방법
10장_장애이해교육
1-3
01:08:44
 
 
제3장. 장애학생 일반교육과정(p.71~)
        
 
1-4
00:40:40
 
 
통합교육과 소통전략(p.97~)
        
 
1-5
01:08:21
 
 
6장. 통합교육과 교실구성(p.154~)
        
 
1-6
00:37:03
 
2강
 
▶2주 - 시각장애 / 교재 - 시각장애아동의 이해와 교육 3판(박순희/학지사) 2판 사용가능
 
제1장 시각에 대한 이해 (p.19~30)
        
2주 시각장애
마인드맵
1부_2장_방향정위
1부_3장_시각 활용
2부_8장_보행기초기술
2부_9장_지팡이 보행-기초편
4장 촉각전략
점자규정
2-1
01:03:51
 
 
제1장 시각에 대한 이해~ (p.31~75)
프린트) 2주 시각장애
        
 
2-2
01:01:22
 
 
제3장. 시각쟁이 원인과 진단(p.79~115)
        
 
2-3
00:53:38
 
 
프린트) 2주 시각장애
        
 
2-4
00:56:42
 
 
저시력교육, 망원경, 확대경(p.431~)
        
 
2-5
00:49:54
 
 
제10장 점자지도(p.335~353)
        
 
2-6
00:51:19
 
 
2부_9장_지팡이 보행-기초편
4장 촉각전략
        
 
2-7
01:38:54
 
3강
 
▶3주 - 청각장애 / 교재 - 청각장아애동 교육의 이해(이필상, 권순황 / 학지사)
청각장애
        (p.16~33)
2장
3주 청각장애 추가자료
4장
5장
7장
7장_청각장애아동 언어지도 방법론
8장
8장_청각중복장애아동 교육
10장
마인드맵
3-1
01:04:36
 
 
청각장애 - 농, 청각장애 아동평가+청각생리
        (p.59~63,p.95~110)
 
3-2
01:00:23
 
 
순음 청력검사
        (p.110~116)
 
3-3
01:07:27
 
 
(주관적)청력검사 ch.7
        (p.116~121)
 
3-4
00:46:57
 
 
청각장애아동 교육법
보청기의 종류
        (p.125~137)
 
3-5
01:10:48
 
 
인공아우, 보청기 구성요소
청능훈련/큐드스피치
        (p.138~240)
 
3-6
01:14:11
 
4강
 
4주 - 의사소통장애 / 교재 - 의사소통장애아 교육 2판(고은 / 학지사) (P.33~42)
 
의사소통장애 사용된 각론서 목록
1. 의사소통장애의 이해 2판(심현섭, 학지사)
2. 아동언어장애의 진단 및 치료 2판(김영태, 학지사)
        
4.의사소통장애 마인드맵
의사소통 장애아 교육 마인드맵
4부_14장_특정 언어치료 프로그램_14
7장_신경_말_언어장애
8장_조음_음운발달및장애
9장_유창성장애
10장_음성장애
의사소통장애 추가자료
4-1
01:09:26
 
 
교재 - 의사소통장애아 교육 2판(고은 / 학지사) (P.42~71)
프린트- 7장_신경 말, 언어장애
        
 
4-2
00:59:44
 
 
교재 - 의사소통장애아 교육 2판(고은 / 학지사) (P.82~142)
프린트- 8장_조음, 음운발달 및 장애
        
 
4-3
01:08:04
 
 
교재- 의사소통장애아 교육 2판(고은 / 학지사) (P.143~207)
프린트- 의사소통장애 추가자료
        
 
4-4
00:56:59
 
 
교재 - 의사소통장애아 교육 2판(고은 / 학지사) (P.209~239)
프린트- 8장_조음, 음운발달 및 장애
프린트- 의사소통장애 추가자료
        
 
4-5
01:04:51
 
 
교재 - 의사소통장애아 교육 2판(고은 / 학지사) (P.244~310)
프린트- 9장_유창성장애
프린트- 의사소통장애 추가자료
프린트- 10장_음성장애
        
 
4-6
01:20:14
 
5강
 
교재 - 의사소통장애아 교육 2판(고은 / 학지사)
4.언어발달검사 2)자발화 검사(p.157~159)
 
각론서 목록
자발화 - 의사소통장애아 교육(2판) 고은 저, 학지사 (4주차 책)
제 12장 부모교육 및 언어중재방법 - 의사소통장애아 교육(2판) 고은 저, 학지사 (4주차 책)
12장 기능적 의사소통 기술의 교수 - 중도장애학생의 교육, 한경근 저, 시그마프레스
        
의사소통 추가자료2
자발화
중도장애학생의 교육_12장_기능적의사소통 기술의 교수
12장. 부모교육 및 언어중재방법
5-1
00:44:43
 
 
교재 - 의사소통장애아 교육 2판(고은 / 학지사) (p.160~)
 
▶5주 - 의사소통장애 / 교재 - 아동언어장애의 진단 및 치료 2판(김영태 / 학지사) (p.277~325)
        
 
5-2
01:23:17
 
 
▶5주 - 의사소통장애 / 교재 - 아동언어장애의 진단 및 치료 2판(김영태 / 학지사) (p.326~355)
구와 절
구문론적 분석
        
 
5-3
00:45:44
 
 
▶5주 - 의사소통장애 / 교재 - 아동언어장애의 진단 및 치료 2판(김영태 / 학지사) (p.356~410)
낱말
언어치료접근법
        
 
5-4
01:37:45
 
 
▶5주 - 의사소통장애 / 교재 - 아동언어장애의 진단 및 치료 2판(김영태 / 학지사) (p.445~465)
스크립트를 이용한 언어치료
환경중심 언어교육
        
 
5-5
01:09:11
 
6강
 
▶6주 - 지적장애 / 교재 - 지적장애아 교육 2판(송준만/학지사)
1.지적 장애에 대한 조작적 정의(p.18~19)
        
지적장애 추가자료
4장_중도장애학생들을적절하게교수하기
5장_기능적이며연령에적절한기술규명하기
7장_지적장애학생을위한지역사회중심교수
8. 지적장애아교육 마인드맵
5. 지적장애 마인드맵
6-1
00:58:09
 
 
2.지적장애 조적적 정의의 핵심 구성요인(p.19~41)
        
 
6-2
01:11:44
 
 
3장. 지적장애의 원인 및 예방(p78~105)
        
 
6-3
01:02:49
 
 
지적장애 예방을 위한 지원(p.105~122)
        
 
6-4
01:01:24
 
 
3.심리 및 사회-행동적 특성(p.124~174)
        
 
6-5
00:47:44
 
 
1.지적장애 학생을 위한 교육과정의 기본 이해(p.214~229)
        
 
6-6
01:03:55
 
 
지역사회 중심교수(p.229~486)
        
 
6-7
00:59:00
 
7강
 
▶7주 - 학습장애 / 교재 - 학습장애 이론과 실제(김애화 / 학지사)
6_학습장애
학습장애아교육
        
2장_진단과평가
6_학습장애
7장_교사주도교수
8장_통합교육을위한효과적인교수방법
학습장애아교육
학습장애추가자료
마인드맵
7-1
00:48:24
 
 
학습장애(p.17~)
        
 
7-2
01:03:24
 
 
학습장애-인지처리과정 결함(p.51~)
        
 
7-3
01:01:57
 
 
단어의 입증/총체적 언어교육(p.123~)
        
 
7-4
01:12:42
 
 
어휘
어휘교수법(p.178~)
        
 
7-5
01:06:53
 
 
쓰기교수/수학교수(1)(p.225~)
        
 
7-6
00:49:51
 
 
수학교수(2)(p.271~)
        
 
7-7
00:45:58
 
8강
 
▶8주 - 학습장애 / 교재 - 학습장애 아동의 이해와 교육 3판(김동일 / 학지사)
 
학습장애 정의(p.26~47)
        
학습장애 추가자료2
인강생 안내자료
4장_읽기장애
5장_쓰기장애
6장_수학학습장애 이해와 지도
7장_내용교과 지원전략
10장_학습전략
13장_학습전략_내용및공부기술의교수
8-1
00:55:43
 
 
학습장애 진단과 판별(p.50~160)
        
 
8-2
00:59:02
 
 
읽기 검사의 개념적 이해(p.160~197)
        
 
8-3
00:54:10
 
 
읽기 교육 프로그램(p.197~214)
        
 
8-4
00:54:54
 
 
쓰기 평가와 지도(p.219~269)
        
 
8-5
01:27:51
 
 
수학지도, 학습전략(p.273~383)
        
 
8-6
01:56:43
 
9강
 
각론1반 테스트 문제
        
각론1반 테스트 문제
각론1반 테스트 정답
각론1 답안지

 
10강
 
종강입니다.
        
 

 
5~6월 각론반2
1강
 
▶1주 - 정서 및 행동장애 / 교재 - 정서 및 행동장애 2판(이성봉 / 학지사)
 
정서,행동 장애의 정의와 역사(p.17~41)
        
1-1
00:52:49
  
 
정서-행동 장애를 지닌 특수교욱대상자 선정(p.47~99)
        
9주 정서행동장애 추가자료
인강생 프린트 안내
1부_2장_정서 행동장애의 개념적 지도 모델
2부_9장_틱장애와 기타 장애
3부_11장_사회적 기술 훈련과 인지적 행동수정
정서행동장애개론_3부
7. 정서행동장애
11. 정서행동장애아 교육
1-2
01:03:51
 
 
신체 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(p.105~128)
        
 
1-3
00:50:10
 
 
행동주의 모델, 인지모델(p.135~178)
        
 
1-4
00:53:44
 
 
인지모델, 생태학 모델(p.179~225)
        
 
1-5
01:08:20
 
 
불안장애와 기초신체기능 장애(p.233~272)
        
 
1-6
01:13:25
 
 
우울장애, 품행장애(p.277~385)
        
 
1-7
01:05:51
 
2강
 
▶2주 - 자폐장애 / 교재 - 정서 및 행동장애 2판(이성봉 / 학지사) & 자폐스펙트럼장애 학생 교육의 실제 2판(신현기 / 시그마프레스)
 
정서 및 행동장애 2판(이성봉 / 학지사) (p.351~352)
 
마인드맵
        
자폐스펙트럼장애의 이해 2판 이승희_9장,10장
자폐성장애_20추가자료
마인드맵
2-1
00:52:10
 
 
자폐스펙트럼장애 학생 교육의 실제 2판(신현기 / 시그마프레스) (p.396~407)
 
정서 및 행동장애 2판(이성봉 / 학지사) (p.180~186)
        
 
2-2
01:10:16
 
 
정서 및 행동장애 2판(이성봉 / 학지사) (p.407~411)
의사소통장애아 교육_10장
        
의사소통장애아 교육_10장
2-3
00:49:06
 
 
정서 및 행동장애 2판(이성봉 / 학지사) (p.411~418)
자폐스펙트럼장애의 이해 2판 이승희_9장,10장
자폐성장애_20추가자료
        
 
2-4
00:53:53
 
 
정서 및 행동장애 2판(이성봉 / 학지사) (p.418~426)
자폐성장애_20추가자료
        
 
2-5
00:59:15
 
 
정서 및 행동장애 2판(이성봉 / 학지사) (p.426~435)
        
 
2-6
00:42:03
 
 
의사소통장애아 교육_10장(p.363~396)
        
 
2-7
00:47:19
 
3강
 
▶3주 - 특수교육평가 / 교재 - 특수교육 평가 2판(이승희 / 학지사)
1.평가의 이해(p.,31~40)
        
4장_지능 및 인지영역_04
5장_적응행동 영역_05_
특수교육평가 추가자료
9장 지능
10장 의사소통_
11장. 학습
12장 정서 및 행동
13장 지각 및 운동
14장 적응행동
15장 영유아 발달
3-1
01:06:58
 
 
3.사정방법의 종류(p.40~63)
        
16장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
17장 자폐스펙트럼 장애
마인드맵
KISE-BAAT결과처리해석, 통계적특성
3-2
01:03:54
 
 
2.표준화(p.63~78)
        
 
3-3
00:47:09
 
 
2) 변환점수(p.77~99)
        
 
3-4
01:02:37
 
 
4)측정의 표준오차(p.99~169)
        
 
3-5
00:59:35
 
 
2.교육과정 중심측정(p.169~214)
        
 
3-6
01:41:05
 
4강
 
▶4주 - 지체장애 / 교재 - 지체장애 학생교육(박은혜, 김정연 / 학지사)
 
제1장 지체장애 학생 교육의 개관(p.17~38)
        
지체장애 추가자료
02장 지체장애의 유형과 이해
4장_운동발달 특징과중재
5장_뇌성마비
08장 앉기 및 자세지도
지체장애교육_마인드맵
지체중복장애_마인드맵
4-1
01:01:25
 
 
제2장 지체장애의 유형 및 특성(p.39~45)
        
 
4-2
01:13:17
 
 
4)장애의 영향(p.46~52)
        
 
4-3
00:51:41
 
 
프린트) 운동발달:특징과 중재
        
 
4-4
01:10:34
 
 
2.근이영양증(p.55~103)
        
 
4-5
01:04:19
 
 
제11장. 자세와 앉기(p.279~309)
        
 
4-6
01:04:07
 
5강
 
▶5주 - 중도중복장애 / 교재 - 중도중복장애 학생교육(교육과학사/곽승철)
 
7장. 학급에서 신체관리(p.256~267)
 
        
지체 중복 추가자료2
중도장애학생의 교육 시그마프레스_박은혜_한경근_8장
지체장애 학생의 이해와 교육_시그마프레스_정동훈_10장
지체장애 학생의 이해와 교육_시그마프레스_정동훈_11장
자세, 워커 매뉴얼
5-1
01:07:04
 
 
7장. 학급에서 신체관리(p.267~312)
        
 
5-2
01:27:57
 
 
13장. 일상생활 기술(p.327~330)
        
 
5-3
01:09:35
 
 
3)식사 기술의 평가(p.331~340)
        
 
5-4
01:00:02
 
 
12장. 식사기술(p.575~614)
        
 
5-5
01:14:17
 
 
지채 장애 학생 교육
3.용변 기술(p.340~352)
        
 
5-6
01:18:15
 
6강
 
▶6주 - 특수교육공학 / 교재 - 특수교육 공학(권충훈, 김민동 / 학지사)
 
제1장 특수교육 공학의 기초(p.15~39)
        
대상시설별 편의시설의 종류 및 설치기준(제4조관련)
특수교육공학 각론서 인쇄 목록
정보접근성 지침
특수교육공학 추가자료
특수교육공학_3부_4장
1부_6장_평가의 원리
1부_7장_특정 능력의 평가
3장_상징과 속도 향상
특수교육공학_5부
6-1
01:03:28
 
 
제2장 보조광학으로서의 특수교육 공학(p.46~166)
        
특수교육공학_마인드맵
특수교육공학 구조도_마인드맵
AAC_마인드맵
6-2
00:51:38
 
 
제4장 보편적 설계와 특수교육공학(p.110~132)
        
 
6-3
01:11:24
 
 
3.지체장애 아동을 위한 보조공학(p.238~342)
        
 
6-4
01:00:04
 
 
지체장애 학생교육
제9장 보완대체 의사소통(p.229~249)
        
 
6-5
01:16:35
 
 
3.보완대체 의사소통 평가(p.249~276)
        
 
6-6
01:31:48
 
7강
 
▶7주 - 행동지원 / 교재 - 장애 학생을 위한 개별화 행동지원(이소현 / 학지사)
        
4장_자료수집 절차_04
5장_규칙과 절차를 통한 예방
15주차.긍정적 행동지원 마인드맵
18장 행동의 관찰과 측정
각론자료 책 목록
긍정적 행동지원 추가자료
7-1
00:57:08
 
 
13장. 학교차원의 긍정적 행동 지원(p.479~483)
        
 
7-2
01:12:57
 
 
2장. 문제행동의 환경적 요인(p.59~105)
        
 
7-3
01:10:47
 
 
5장. 행동변화 측정 방법(p.163~181)
        
 
7-4
01:30:04
 
 
6장 기능진단을 위한 정보수집(p.191~265)
        
 
7-5
01:11:57
 
 
3장. 행동의 기능평가와 가설 세우기(p.87~121)
        
 
7-6
01:22:13
 
8강
 
▶8주 - 행동지원 / 교재 - 행동수정이론에 기초한 행동지원 2판(양명희 / 학지사)
 
6장 그래프그리기와 자료의 시각적 분석(p.201~235)
        
15장 행동형성과 행동연쇄
8장 긍정적 치료전략
11장 자극통제
12장 동기화조작과 선행중재
인강생 각론서 목록
긍정적 행동지원 추가자료2
21장 시각적 분석
8-1
01:14:29
 
 
7장. 개별대상 연구(p.241~244)
        
 
8-2
01:10:49
 
 
7장. 개별대상 연구(p.245~267)
        
 
8-3
01:06:56
 
 
8장. 문제행동의 예방(p.273~307)
        
 
8-4
01:29:19
 
 
9장. 바람직한 행동의 증가(p.321~369)
        
 
8-5
01:04:15
 
 
10장. 새로운 행동의 습득(p.373~405)
        
 
8-6
00:59:53
 
 
11장. 바랍직하지 않은 행동의 감소(p.411~498)
        
 
8-7
01:30:25
 
9강
 
종강입니다.
        
 

 
10강
 
테스트
        
5-6월 테스트
5-6월 정답
테스트 답안지

 
이용안내  |  Q&A  |  필수프로그램  |  이용약관  |  개인정보처리방침